영광군-영광교육지원청, 지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협력비전 공동발표
영광군-영광교육지원청, 지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협력비전 공동발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1.04.2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청(군수 김준성)과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지난 27일 영광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협력 비전을 공동발표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공동발표를 통해 영광군은 교육의 공공성 강화로 교육 기회 균등 실현창의적인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청소년 복지향상맞춤형 진로지도 5개 분야 34개 사업, 영광교육지원청은 배움이 즐거운 당당한 학생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 5개 분야 13개 사업을 추진과제로 선정하고 추진하기로 했다.

  영광군은 한 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고 교육의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제도권 안팎의 아동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한다는 방침이다. 무상 급식과 교복비 지원 등 기본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방과 후 및 학교 밖과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 대한 케어 및 지도에도 힘써 모두가 교육 복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특히 농어촌 지역으로 인한 기회의 차별과 학습 격차가 없도록 초고별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올해 시범사업으로 시작한 초등학교 통기타 교실 등으로 예체능에 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인재 교육을 강화하고 코로나19로 더욱 심해진 기초학력 부진학생들에 대한 1:1 지도로 모든 아이가 동일한 출발점이 보장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지역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학습부진을 다각적으로 예방-진단-지도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원하여 학생들의 학력향상과 교육력 제고에 힘쓰며 미래사회변화에 대비한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체계적인 방역 안전망과 촘촘한 급식망을 빈틈없이 가동하여 학생들의 배움과 안전한 삶이 이어지도록 하며, 복지 사각지대 위기학생을 위한 가정방문과 학교밖 청소년 지원 등을 통해 영광의 모든 학생들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생활을 이어가도록 돕기로 약속했다. 면단위 작은학교를 살리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미래형 통합 운영학교 추진하고, ··학 교육거버넌스 구축하는 등의 과제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준성 영광군수와 허호 교육장은 군과 교육지원청이 손잡고 군민의 뜻을 받들어 코로나로 흔들린 학교의 일상을 회복하고 미래사회의 변화를 주도할 교육적 토대를 구축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미래 영광교육의 원년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