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년 청소년안전망 상반기 실행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년 청소년안전망 상반기 실행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1.04.1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1414() 오후 14시 영광군청소년문화센터 2층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교육실에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청소년안전망) 상반기 실행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및 방역 세부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영광군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군청, 교육지원청, 경찰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청소년 관련 기관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계 협력하여 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청소년 특성에 맞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조직되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1명의 실행위원을 새롭게 위촉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간 일정 및 세부사업안내와 각 기관의 사업에 대한 정보공유, 그리고 위기청소년 발생 시 연계방안에 대한 협력∙지원방안을 논의하였다. 특히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노출된 고위기 청소년에 대한 안전 확보를 우선으로 관련기관의 개입 방안을 구체적으로 재점검하고, 심리안정을 위한 상담 개입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인 및 집단상담, 학교폭력 및 성폭력예방교육, 청소년동반자, 1388청소년전화, 1388청소년지원단(법률, 상담, 자활, 복지, 보호, 멘토지원단) 부모교육사업 등을 운영하며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