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법성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전 개소
영광군, 법성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전 개소
  • 투데이영광
  • 승인 2021.03.0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학습지원 및 체험활동 서비스 제공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38일 영광군수협 법성지소 2층에 영광군법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법성방과후아카데미)를 이전 개소해 법성, 홍농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및 체험활동, 상당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그동안 법성방과후아카데미는 적당한 장소를 찾지 못해 20207월부터 영광읍에 있는 보훈회관내에서 임시로 운영해 왔으며, 원거리에 위치하여 법성·홍농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를 인지한 영광군수협(수협장 서재창)에서 법성지소 2층 유휴공간을 장기 무상 제공해 영광군과 공동으로 시설개보수비용을 지원함으로써 법성·홍농지역 청소년들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게 됐다.

  개소식에는 김준성영광군수, 최은영 군의회의장과 의원, 이장석도의원, 서재창 수협장, 학생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개소식 후 학습현장을 참관했다. 이 자리에서 김준성 군수는 방과후 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고 지역과 나라에 보탬이 되는 동량지재로 성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법성방과후 아카데미는 청소년 자람터 오늘(대표 김동규)’에서 위탁 운영한다. 이용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5시부터 9시까지이며, 매월 1회 주말을 이용해 청소년진로캠프 등 체험학습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