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학교폭력 사안 처리를 위한 “공감마당”
철저한 학교폭력 사안 처리를 위한 “공감마당”
  • 투데이영광
  • 승인 2021.02.2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사안처리 담당자 연찬회 실시

  영광교육지원청(허호 교육장)2021224()26() 관내 각 학교 생활부장과 교감선생님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 담당자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이 연찬회는 2021년에 새롭게 바뀌게 되는 학교폭력예방법과 사안처리 매뉴얼 및 온라인 시스템 사용 방법을 안내를 위한 것이다.

  20201222일 학교폭력예방법 일부 개정에 따라 학교폭력 사안의 심의 과정에서 학교폭력 당사자의 심리적 원인을 분석해 적절한 조치를 결정하도록 아동심리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학교폭력 발생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피해학생과 가해자를 원칙적으로 분리하도록 하는 등 현행 제도의 미비점이 개선·보완되었다. 이에 개정된 법률에 따라 업무담당자들이 법률에 의거하여 학교폭력 사안을 처리할 수 있도록 매뉴얼 연수를 진행하였다.

  또한 올해부터 학교폭력 사안처리 온라인 시스템인 공감마당을 활용, 학교폭력 접수부터 종료 시점까지 시스템을 통해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시스템 구축으로 인해 학교의 업무 경감화 및 사안에 대한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김○○ 교사는 “‘공감마당시스템이 구축되어 업무처리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앞으로 건강하고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라고 하였다.

  센터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학교폭력 사안처리 담당자의 역량이 더 강화되어 학교가 피·가해관련 학생의 관계회복을 위한 교육적 선도 기관으로 바로 설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