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와 함께하는 미술테라피로 공감 능력 UP! 학습 동기 UP!’
‘또래와 함께하는 미술테라피로 공감 능력 UP! 학습 동기 UP!’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12.0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종합학습클리닉센터 ‘학습심리상담학생 소속학급 집단미술테라피 지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2020년 지난 1130~오는 1217일까지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심리상담학생 소속학급을 대상으로 집단미술테라피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코로나 19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학습심리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상담 학생이 학급에서 또래와 잘 공감하고 소통하여 학습 동기가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집단미술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1130일에 묘량중앙초등학교 4학년 1반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은 학습심리상담 지원대상 학생을 포함한 학급 전체를 대상으로 1차시 프로그램 설명과 자기 이름 꾸미기로 흥미 유발과 긍정적 자기인식을 확인하고 2차시 관계 형성과 협동심 기르기는 꽃게 도안 꾸미기 마지막 3,4차시는 소망 화분 만들기로 자기존중과 타인존중의 의미를 알고 자신의 미래상을 그려보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허 호 교육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한 명도 소외되지 않고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그 학생들이 학급에서 친구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정서 행동 측면에서도 부족함이 없이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학습 동기가 향상되어 열심히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서비스를 더욱 다양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