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청렴 마인드 향상을 위한 2020년 청렴 콘서트 개최
영광군, 청렴 마인드 향상을 위한 2020년 청렴 콘서트 개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10.2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 청렴 실천 결의대회 가져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6일에 영광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공직자 청렴 마인드 향상을 위한 ‘2020년 청렴 콘서트를 개최했다.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가 중요한 시기임을 감안해 입장 시 교육 참석자들의 체온 측정을 실시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 방역 수칙을 엄격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공직자의 청렴 의지를 다지는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다소 무겁고 딱딱할 수 있는 청렴 교육을 특강과 연극공연으로 구성해 청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보다 쉽고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조영근 강사를 초청해 청렴 의식과 절제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청렴 특강과 청렴 교육 전문기관인 세종산업교육원을 초청하여 진행한 청렴 연극공직자 클라쓰는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진정한 청렴의 클라쓰에 대해 공감하고, 청렴이 공직자의 진정한 가치라는 교육적 메시지를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전달하여 청렴 감성지수와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홍석봉 부군수는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적인 덕목으로써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청렴한 영광군 실현을 위해 공직자 스스로 청렴 마인드 함양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영광군은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사회 조성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전 공직자 청렴서약서 서명운동 전개, 계약 체결 시 공직자 청렴서약서 교부, 1부서 1청렴시책 실천, 청렴캠페인 실시 및 자율적 내부통제제도운영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