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사회적 경제 창업학교 수료식
영광군, 사회적 경제 창업학교 수료식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10.2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밑거름 위한 노력

 영광군(군수 김준성)22일에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0년 영광군 사회적 경제 창업학교수료자 18명이 참석하여 수료식을 가졌다.

 전문교육기관인 사회적 협동조합 지역혁신경제연대에 위탁하여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는 8월부터 10월까지 사회적 경제 창업을 희망하고 관심이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경제 조직 발굴·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와 사례공유, 비즈니스모델 수립, 멘토링 등의 내용으로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한 수료생은 비대면 교육은 처음이라 걱정이 되었지만,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이 가능하여 오히려 편한 마음으로 수강할 수 있었고 실질적인 사회적 경제 기업 운영 노하우 등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만족을 표했다.

 김준성 군수는 공동체로 구성된 마을기업이 건강하게 운영되어 전국적인 사회적 경제 기업으로 발전하는 것을 봤다우리 군에도 전국 최우수상을 받은 마을기업이 있으니 이런 기업들과 군과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건실한 사회적 경제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보제공, 실질적인 창업준비를 위해 사회적 협동조합 지역혁신경제연대와 연계하여 마을기업 또는 (예비) 사회적기업 등의 창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영광군은 현재 (예비) 사회적기업 8, 마을기업 6, 협동조합 20, 사회적 협동조합 8, 사회적 경제 기업 총 42개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