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시 ‘신령스러운 빛 영광’ 개최
특별전시 ‘신령스러운 빛 영광’ 개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10.1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국립나주박물관 전시개관준비 및 홍보활동에 박차

 영광군(군수 김준성)과 국립나주박물관(관장 은화수)은 오는 1020일부터 국립나주박물관 1층 특별전시실에서 신령스러운 빛 영광특별전을 개최한다.

 영광군과 국립나주박물관은 성공적인 특별전 개최를 위해 지난 212일에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8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전시 개관 준비에 임했다.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방대한 양의 문헌 조사와 수차례 현지 조사 등을 통해 많은 수집자료를 분석하고 영광군의 역사문화 특성에 적합한 전시를 기획했다.

 이번 전시는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영광군의 역사와 문화를 종합적으로 정리한 학술적 성과를 시각화했고, 디지털 영상 등을 활용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연출했다.

 특히 이번 특별전은 전국 각 기관에 흩어져 있던 영광군 역사자료뿐만 아니라, 지역 종중에서 소중히 보관해 오던 문중 보물까지 전시해 더욱더 풍요로운 전시가 될 거라 기대된다.

 전시개관일이 다가오면서, 양 기관은 많은 관람객에게 전시를 선보이기 위해 곳곳에 포스터를 부착하고 현수막 게첨과 SNS 등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코로나 19로 많은 군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시기에 이번 전시가 문화유산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우리 군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