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투자촉진 중국대표단 영광군 방문
한중 투자촉진 중국대표단 영광군 방문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10.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마산단 투자유치와 대중국 수출지원 등 우호 교류 논의

 영광군(김준성 군수)은 지난 8일에 한중 투자촉진 중국 대표단(수석대표 우효가)과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 투자유치 촉진 및 대중국 수출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표단은 중국상무부 투자촉진사무국 주한국판사처’ (서울 마포구 소재) 소속으로 한중 기업 간 투자, 산업기술 협력 지원 및 해외 전문인력 유치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우리나라의 코트라와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우리 군 기업의 중국 수출확대를 위한 기업 진단 및 컨설팅 지원에 대한 방향이 논의되었으며 북방지역 자매결연 도시 추가 교류, 한중 고용허가제를 통한 인적교류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일행은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를 방문하여 자동차부품 생산기업인 LKGLSP(대표이상선)와 전기자동차 생산기업인 대풍이브이자동차(대표김준석) 공장을 방문하여 중국 진출방안과 수출확대를 위한 기업컨설팅을 실시하고 코로나 시대 온라인 홍보를 위해 동영상 인터뷰를 제작하였으며 11월 중국 정부에 직접 송출하게 된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양국의 기업투자와 우호교류가 지속적으로 발전되어지기를 희망하며, 우리 군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2009년 중국 남동부소재 절강성 소흥현과 우호교류 협력의향서를 체결하고 불갑산 상사화 축제, e-모빌리티엑스포, 소흥현 방직 박람회 등을 상호 방문하여 홍보와 친선 우호교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