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필구 전 영광군의회 의장, 대한민국 의정 대상 ‘최고 의장상’ 수상
강필구 전 영광군의회 의장, 대한민국 의정 대상 ‘최고 의장상’ 수상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10.0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필구 의원이 지난 6일에 서울 공군회관에서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하는 제14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최고 의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의정 대상은 지방의회의 생산적 의정활동을 유도하여 올바른 의회상을 구현하고 지방의회 스스로 의정활동을 진단할 수 있는 평가시스템을 지원코자 2007년 제정되어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매년 전문심사위원회의 정성, 정량 평가를 통해 시상을 하고있는 영예로운 상이다.

 강필구 의원은 제8대 영광군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대외교섭활동과 원만한 갈등조정으로 민의를 해결하고 공부하는 의회상 정립 등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최고 의장상을 수상했다.

 전국 최초 8선인 강 의원은 이번 의정 대상 수상은 지방분권 강화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라는 군민의 뜻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자치의 발전과 군민복지 증진을 위한 입법 및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강 의원은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서 전국을 돌며 지방 자치분권 강화와 지방의회 위상 정립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이제 영광군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전하며 살기 좋은 영광을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다 쏟겠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강필구 의원은 대한민국 의정 대상 최고 의장상 수상의 영광을 군민 모두의 것으로 돌린다코로나 19 팬데믹으로 고통 받고 있는 군민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함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