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학력 격차 해소는 한글 책임교육 구현에서 시작
영광교육지원청 학력 격차 해소는 한글 책임교육 구현에서 시작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9.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 문해력 교육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지난 71일에 이어 918()에 한글 책임교육 실현을 위해 1~2학년 담임교사 및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초기 문해력 교육 교원 역량 강화 2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5~6월에 실시한 초기 문해력 교육 교원 역량 강화 원격연수에 이은 실행 연수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기초학력센터 양지숙 장학관의 강의로 운영되었다.

 기본적인 언어소통만 되면 누구든 한글을 읽을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한글을 가르치는 방법을 직접 실행하는 과정으로 연수가 진행되었다.

 지난 1차 연수에서는 모음자와 자음자 지도를 중점적으로 실습했고, 지난 918()에 실시한 2차 연수에서는 소리 찾기와 받침 익히기 지도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1학년 담임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한글을 쉽게 학생들에게 지도하는 방법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특히 2차 연수에서는 1차 연수 내용을 현장에 직접 적용하여 학생을 지도한 사례와 지도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공유하며 함께 해결책을 찾아봤는데 앞으로 학생 지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허 호 교육장은 학력 격차의 근본적인 해소는 우리 학생들의 배울 힘인 문해력과 수해력을 키우는데 있다고 생각하고 코로나 19에 인해 우려되는 학력격차 심화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내 학생 현황을 면밀하게 주시하고 있으며, 한 명의 학생도 학습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지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더 체계적이고 촘촘하게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