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갑사지구 관광지에서 불갑수변 공원까지 PM 시험주행
불갑사지구 관광지에서 불갑수변 공원까지 PM 시험주행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9.0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해 e-모빌리티 규제 자유 특구 지정에 따라 PM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를 위해 불갑사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불갑사지구 관광지에서 불갑수변공원 구간까지 PM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PM(퍼스널 모빌리티, 개인형 이동장치)을 몸소 체험하면서 주요관광지 인근을 순회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불갑사지구 관광지에서 불갑수변 공원까지 불갑천 상류 하천제방 도로와 농어촌도로를 이용한 PM 주행 도로(왕복 7.3km)를 설계중에 있으며, 주행노선 및 안전성 검토를 위하여 실무진들이 직접 시험 주행도 실시했다.

  금 번 시험주행을 통해 하천 제방 도로 안전시설 설치 여부, 도로 주행 방향, 도로 횡단 구간 등을 확정할 예정이며, 특히, 요철 구간에 대하여는 주행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설계 시 면밀히 검토하고, 수립된 e-모빌리티도로 정비사업 기본계획에 준하여 설계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PM 운영방안에 대해서는 직영 또는 위탁 운영 등 다각적으로 검토 중에 있으며, 위탁 운영 시 기반 시설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변화되는 관광 트렌드에 따라 체험형 관광 및 스마트관광지 조성을 위하여 다양한 콘텐츠 시설 개선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