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8호 태풍 ‘바비’ 대비 긴급 영상회의 개최
영광군, 제8호 태풍 ‘바비’ 대비 긴급 영상회의 개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8.2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북상 중인 제8호 태풍 바비가 강한 바람과 집중호우를 동반하여 우리 지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난 24일 오후에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실과소장 및 읍·면장이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홍석봉 부군수 주재로 열린 긴급 대책회의에서는 태풍의 예상 진행경로와 우리 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예상하고 소관 부서별로 사전 점검사항 확인 등 태풍 피해 최소화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공사장 주변 지반 침하·균열 위험지역 관리, 주요 관광지·비닐하우스·축사 등 각종 시설물 사전 안전점검과 급경사지·침수 우려·산사태 위험지역 등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 강화, 하수도 정비, 배수펌프장 등 각종 수리시설 점검 등이다.

  이날 홍석봉 부군수는 주민의 인명 보호를 최우선으로 태풍 진행경로와 앞으로의 기상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강풍과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피해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부서 간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로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영광군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여 제8호 태풍 바비북상에 따른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재난 마을방송, 긴급 재난문자 발송을 통한 주민 홍보 강화, 기상특보에 따라 응급복구 활동을 위한 비상근무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