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집중과정 운영
영광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집중과정 운영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8.2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별 맞춤 프로젝트 학습으로 창의적 지식에 날개를 달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 호) 영재교육원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 28명이 참여하는 학기제 주제집중과정을 2(822~ 830)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

  ‘인문, 수학, 과학, STEAM, SW’ 분야 7개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주제집중과정에서는 초등학교 교사 7명이 강사로 참여한다.

  또한, 코로나 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7팀의 소그룹으로 나누어 사회적 거리 두기를 확보하고,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발열 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운영한다.

  학생들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고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우리 고장 영광의 역사 알아보기’, ‘표면적을 활용한 작품 제작하기’, ‘오토마타의 원리를 통해 예술 작품 만들기’, ‘스틱밤을 활용한 도미노 작품 만들기’, ‘힘의 분산을 이용하여 막대만으로 돔 만들기’, ‘절차적 사고를 통한 EV3자동차 체험하기’, ‘3D펜과 3D프린터를 활용한 작품 만들기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주제집중과정에 참여한 4학년 학생들은 학교에서 많이 이루어지지 않은 내용을 배워 재미있었다학교에서 하는 공부만 할 줄 알았는데 여러 가지 창의적인 활동을 하여 좋았고, 오랜만에 머리를 써서 그런지 배가 고프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허 호 교육장은 학기제 주제집중과정은 영재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잠재능력 및 자아실현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프로젝트이다라고 하며, “학기제 주제집중과정을 준비한 영재교육원 선생님들께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