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학부모 원격수업 및 미디어 활용 연수
영광교육지원청, 학부모 원격수업 및 미디어 활용 연수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8.19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학부모, 우리 아이 원격수업은 내가 관리 한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 호)819()부터 오는 820()까지 관내 학부모 대상 원격수업 및 미디어 활용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올해 상반기 코로나 19 확산으로 등교가 미뤄지고 원격수업이 시행되면서 학교가 아닌 가정에서 교육해야 했던 학부모님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2학기 학생들의 원격수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 온라인 수업으로 인한 성적 양극화에 대한 원인과 코로나로 변화된 교육환경에서 우리 아이들의 학습법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가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언택트시대 학교의 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ZOOM과 구글 클래스룸 활용 실습 및 학급 SNS 활용에 대한 안내 등 언택트 수업의 실제 부분과 자녀 영상 및 사진 촬영 등 기본 소양을 갖추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다양한 미디어 및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자녀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홍농초 학부모회장님은 코로나 19로 인해 부모의 역할이 더 민감해지고 중요해졌음을 느낀다다자녀 학부모로 무엇을 어떻게 도와주어야 할지 막막했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올바른 미디어 교육을 이끌어 줄 수 있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허호 교육장은 더운 날씨에도 연수에 함께 해주시는 학부모님들의 열의와 열심히 배워가시는 모습에 다시 한번 큰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코로나 19로 인한 원격수업 지원과 관내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