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영광마을학교 네트워크 인사이트투어 시작
영광교육지원청, 영광마을학교 네트워크 인사이트투어 시작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8.0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마을학교로 떠나는 인사이트투어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 호)은 지난 730일에 백수놀마을학교를 시작으로 영광마을학교 인사이트투어를 시작했다.

  이번 영광마을학교 인사이트투어는 영광마을학교 네트워크 활동의 일환으로 4개 마을활동가와 함께 마을교육공동체를 찾아가 벤치마킹 및 마을학교 자체 컨설팅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날은 백수놀마을학교의 지역 색깔과 삶을 공유하고, 학교와 마을이 함께 아이들의 성장을 돕고 지역인재를 키우는 역할에 대해 논의하면서 마을활동가의 노하우를 통해 마을 학교의 성장 방향에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또한, 영광교육지원청은 영광마을학교를 나타낼 수 있는 현판을 제작 및 수여하여 영광마을학교의 공동체성을 높였으며, 아울러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방역 물품을 지원하여 코로나 19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했다.

  백수놀마을학교 관계자는 관내 마을 학교 활동가 및 영광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함께 우리 마을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고민을 나누는 의미있는 자리였다올해 마을 학교를 시작하면서 어려운 점도 많고 해결해야 할 문제도 많았는데 경험이 많은 활동가들의 이야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 실시 될 인사이트투어에서도 다른 마을 학교의 이야기를 듣고 공유할 수 있게 되어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고 전했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마을 학교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마을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도움 줄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