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초기 문해력 교육 교원 역량 강화 실행 연수 운영’
영광교육지원청 ‘초기 문해력 교육 교원 역량 강화 실행 연수 운영’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7.0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깨치는 한글로 우리 아이들의 배울 힘 키우기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지난 71일에 한글책임 교육 실현을 위해 1~2학년 담임교사 및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초기 문해력 교육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5~6월에 실시한 초기 문해력 교육 교원 역량 강화 원격연수에 이은 실행 연수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기초학력센터 양지숙 장학관의 강의로 운영되었다.

  기본적인 언어소통만 되면 누구든 한글을 읽을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한글을 가르치는 방법을 직접 실행하는 과정으로 연수가 진행되었고 714()2차 연수가 예정되어 있다.

  연수에 참여한 1학년 담임은 직접 학생이 되어 한글 모음자부터 자음자까지 한글을 익히는 활동을 하면서 아이의 눈높이에서 쉽게 한글을 지도하는 방법을 생생하게 체험한 좋은 연수였다아직 한글 해득이 부족한 우리 반 아이에게 오늘 배운 교수법을 활용하여 지도한다면 큰 효과가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허 호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꿈을 키우며 새로운 도전과 도약을 하면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평생 배울 힘이 필요하고 그 배울 힘의 첫 밑받침이 바로 한글 해득이다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한 휴업과 온라인수업으로 인해 우리 아이들이 한글 교육에 대한 우려가 높고 앞으로 우리 아이들 모두가 한글을 익혀서 기초학력을 탄탄하게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