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한 아이의 배움도 포기하지 않는 읽기 두드림 교육
영광교육지원청 한 아이의 배움도 포기하지 않는 읽기 두드림 교육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6.2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사랑언어상담심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한 아이의 배움도 포기하지 않도록 꼼꼼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언어치료 전문기관인 참사랑언어상담심리센터(센터장 유명지)와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관내 소속 학교 1~3학년 대상 읽기(발음) 곤란 및 난독 학생의 정확한 진단과 체계적인 치료 및 사례관리를 통해 배움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허 호 교육장은 난독증 및 복합적인 요인으로 한글을 읽지 못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있고,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한글 지도를 열심히 하고 있지만, 더 전문적인 진단과 접근이 필요한 아이들이며 우리 영광교육은 단 한 명의 아이라도 더욱 따뜻하고 꼼꼼하게 보살펴, 배움을 통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유명지 센터장은 학교 현장에서 난독증의 정확한 진단이 어렵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료와 사례관리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협력 기관으로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올해 초등학생 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언어치료를 통해 읽기 두드림 교육을 지원하고, 앞으로는 학년을 확대하여 한 아이의 배움도 놓치지 않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