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요양보호사 과정 교육생 모집
영광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요양보호사 과정 교육생 모집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6.1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까지 교육생 30명 모집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실업자를 대상으로 장기요양에서 필요한 인력 양성과 일자리창출을 위한 요양보호사 양성 과정교육생을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요양보호사 직업훈련은 2016년부터 관내 실업자 및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해 왔으며 고령화 사회를 맞아 장기요양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갈수록 그 인기가 더해가고 있다.

  이번 교육은 취업이 절실한 중장년층의 실업 문제를 해결하고 요양 보호기관 및 재가 요양 보호 등 취업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취업 취약계층 30명을 선발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에 소요되는 교육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선발대상은 취업이 취약한 저소득층 및 45세 이하 청년 등으로 취업 의지가 높은 교육생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은 요양보호사 전문훈련기관인 청람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오는 714일부터 115일까지 약 4개월간 요양보호사가 갖춰야 할 이론교육과 현장실습 등 총 275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고령화 시대에 유망 직업으로 손꼽히는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인구일자리정책실 일자리창출팀 (350-545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