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Wee센터 ‘웃음 가득한 학교 만들기’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
영광교육지원청 Wee센터 ‘웃음 가득한 학교 만들기’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6.1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 호) Wee센터가 신학기를 맞아 위기상황 예방 및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해 학급 응집력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굣길 깜짝 간식 이벤트등의 프로그램으로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학급 응집력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초 4~6학년, 1~2학년을 대상으로 놀이체험을 통한 급우간 상호작용 능력 및 공동체 의식 강화를 위해 68일 군서초를 시작으로 7월까지 신청한 학교로 찾아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신체 활동으로 긴장을 풀고 서로를 인식하는 친해지기’, 배려와 협동을 배우며 공동체 의식을 가지게 되는 함께하기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같이 게임하며 협동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반 친구들 하고만 친하게 지냈는데 동생들과 같이 놀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또한, 618일에는 위기 학생 예방 및 센터 홍보를 위해 Wee클래스가 없는 염산초, 군남중을 찾아가 등굣길 깜짝 간식 나눔 이벤트란 주제로 교문 앞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하며 소정의 간식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허 호 교육장은 매해 신학기 위기상황 예방과 Wee센터 홍보를 위한 상담주간 운영은 코로나 19로 인해 시기는 늦춰졌으나, 학교적응을 위한 집단상담과 등굣길 이벤트는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었을 것이며 아울러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