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방역 현황 점검 및 개인훈련 격려 방문
영광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방역 현황 점검 및 개인훈련 격려 방문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6.0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520일부터 시작된 단계적 등교 개학에 따른 학교운동부 순차적 훈련을 대비해 65일까지 관내 운동부 육성 학교 소속 학생 선수들의 개인훈련 현장을 방문해 선수와 지도자들을 격려하고, 등교 개학 대비 체육시설 관리 및 방역 현황을 점검했다.

  영광 관내 초, 중학교 중에서 운동부가 있는 영광초(육상, 태권도), 영광중앙초(체조, 육상, 수영), 홍농초(농구), 영광중(유도, 태권도), 영광여자중(태권도), 영광홍농중(농구), 해룡중(검도, 육상)에서는 현재 학교운동부 운영 지침에 따라 훈련을 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해 단계적 등교 개학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운동부 감독과 지도자들은 학생 선수들과 함께 개인별 맞춤 훈련계획을 세우고 이에 따라 매일 훈련 상황을 체크하고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영광중앙초 체조 선수들은 개인별로 학교 뒷산을 하루에 2~3번 정도 오르면서 개인 체력을 쌓고 있다.

  허호 교육장은 비록 동료 선수들과 함께 훈련하지는 못하더라도 이 어려운 시기를 개인 기량을 성장시키는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면서 학생 선수들의 복지와 선수 인권 등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겠으며 학생 선수들이 운동하기 좋은 환경에서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