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등교 개학 집중지원 주간 운영
영광교육지원청, 등교 개학 집중지원 주간 운영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6.0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지원(교육과정, 방역, 급식, 체육 등) 코로나 19 감염 예방 최우선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단계적 순차 등교로 등교 개학이 이루어짐에 따른 관내 유···30() 학교 집중지원 주간을 지난 63일부터 624일까지 3주간 운영한다.

  이 기간동안 교육전문직 및 보건·급식·체육 업무담당자 모두가 참여하여 학교로 직접 찾아가서 모니터링하고 현장의 문제를 직접 해결할 예정이다.

  교육과정 운영, 학생 시차 등하교, 급식시간 조정, 과밀학급 공간 거리두기, 학교운동부 지도 등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한 노력을 전개한다.

  또한, 학생들이 생활하는 교실, 특별실, 급식실 등의 방역물품 점검 등, 등하교 시 학생들의 통학 안전망도 꼼꼼히 챙길 예정이다.

  아울러 단위학교 구성원들의 코로나 19 대응 매뉴얼이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현장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허호 교육장은 영광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부모와 함께 등교 개학 상황을 점검하고, 학생 및 교직원들을 격려한다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함께 한 교육 가족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이 시기 교육현장의 다양한 변화는 미래 교육의 씨앗을 뿌리는 계기가 될 것이고 학생안전을 위해 모두가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