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영광교육!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고 실천합니다
혁신영광교육!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고 실천합니다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1.1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마을·지자체가 함께하는 영광교육 2020 설명회」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 호)은 지난 113() 관내 유중학교 교(), 교감, 행정실장, 영광교육참여위원, 마을교육공동체, 지자체 관계자 등 90여 명을 대상으로 영광교육 2020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오늘 설명회는 학교 관계자뿐만 아니라 마을, 지자체 등 혁신영광교육을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하여 2020학년도 영광교육의 역점과제 및 특색과제의 운영과 주요 교육지표의 학교 현장 안착,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효율적 운영 지원 방안을 모색하였다. 특히 학교 혁신과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작은 학교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청의 구체적 운영 방안을 안내하였다.

  또한, 찾아오는 학교 만들기를 위한 학교 특색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영광군남중, 대마초 학교장의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사례, 놀이 중심 및 환경교육 운영 사례 등 학교별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하여, 2020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운영 방법을 공유하였다.

  허 호 교육장은 변화와 혁신의 기로에서 영광교육 2020은 혁신 교육의 확산과 마을 교육을 통한 작은 학교 살리기를 위한 과제를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함께 성장하고 함께 공존하는 교육공동체가 실현되도록 지원하며, 혁신은 과감하고 학교지원은 섬세하게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