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영광 행복드림버스 힘찬 출발~
2020년 영광 행복드림버스 힘찬 출발~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1.0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의 건강과 행복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경자년 새해 16일 영광읍 월현경로당을 시작으로 주민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드리기 위한 행복드림버스를 힘차게 출발시켰다.

  지난해 11월부터 운영된 행복드림버스는 기존 이동 보건의 틀을 과감히 벗어나 보건의료뿐만 아니라 이미용, 발 마사지, 네일아트 복지서비스제공과 경로당 노래 한마당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였다.

  또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법률세무 상담을 실시하여 법률 및 세무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크게 기여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군은 최근 3년간 기존 이동보건소가 운영되지 않은 취약지역을 우선 대상지로 선정해 주 3회 복지회관 8개소와 경로당 96개소를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초 건강검진, 한방진료, 보건교육 보건의료분야 네일아트, 미용 봉사, 발 마사지 복지 분야 경로당 노래 한마당, 공연 문화 분야 법률세무상담, 군정 홍보 생활 분야 스트레칭, 미세먼지 대응요령, 겨울철 낙상 방지 교육 안전분야 등의 기존 서비스 제공과 함께 올해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심폐소생술과 영광경찰서와 연계하여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을 함께 병행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영광 행복드림팀은 경자년 새해에도 군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더 많은 서비스를 가지고 오늘도 내일도 모레도 계속 열심히 달리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