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소방서, 겨울철 운전 이것만 기억하자!
영광소방서, 겨울철 운전 이것만 기억하자!
  • 투데이영광
  • 승인 2020.01.0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영광소방서(서장 이달승)는 겨울철 한파에 의한 도로 결빙으로 교통사고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빙판길 교통사고 주의를 당부했다.
  겨울철은 급격한 기온 하강 및 적설로 인해 도로가 결빙돼 빙판길이 생성되며, 블랙 아이스 현상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빈번히 발생한다. 빗길 및 눈길(빙판길) 운행 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교통사고 예방법을 다음과 같이 유의해야 한다.

  첫째, 차량관리상태를 점검하는 것이다. 각종 오일 및 배터리 등을 체크하여 도로주행 중 차량에 이상징후가 발생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이다.

  둘째, 제한속도보다 빗 길(20%), 눈길(50%) 감속운행을 하는 것이다. 비나 눈(빙판)이 오면 노면이 미끄러워져 브레이크를 밟는다고 해도 평상시보다도 반응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차량 간의 이격 거리를 벌려 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야 하기 때문이다.

  셋째, 항상 전조등을 켜고 다니는 것이다. 비나 눈 오늘날에는 낮에도 어두워지고 옆 차가 일으키는 물보라로 앞이 흐려지기 때문에 전조등을 켜므로 내 차의 존재와 위치를 알릴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블랙 아이스 등 빙판길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노체인 등 월동용품 준비 차량 감속운행 차간 안전거리 유지 방어운전 차량이 미끄러질 경우 미끄러지는 방향으로 핸들 돌리기 등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