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힐링과 감동이 있는 전문적학습공동체 나눔과 공유의 날 운영
영광교육지원청, 힐링과 감동이 있는 전문적학습공동체 나눔과 공유의 날 운영
  • 투데이영광
  • 승인 2019.12.1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에서는 지난 1113시부터 19시까지 영광 관내 유중 전문적학습공동체 회원과 희망교원 100명을 대상으로 2019. 전문적학습공동체 나눔과 공유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나눔과 공유의 날은 4개 분과별 협의와 분과별 협의 내용 전제 공유의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한 해 동안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면서 좋았던 점과 어려웠던 점을 진솔하게 공유하고 앞으로 개선해 나갈 방향을 진지하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분과별 협의 외에도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응원하는 사진 찍기와 사전 힐링 체험, 그리고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연극교육 확대에 따른 연극 관람을 통해 힐링과 감동이 있는 나눔과 공유의 장을 운영하였고 이에 대해 선생님들의 열기와 반응이 뜨거웠다.

  홍농초등학교 교사 김씨는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에 부담을 느낀 적이 있었는데 오늘 많은 선생님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고민을 함께 해결하면서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많은 시사점을 얻었다. 그리고 요즘 사회적으로 교사의 역할과 책무성이 강화되면서 마음이 무거웠는데 <잘 했다>, <고생했다>, <함께하자>, <응원한다>는 말을 들으니 마음에 위로가 되고 힐링이 되었다. <>을 주제로 한 연극공연이 너무 좋았다. 내년 2월 교육과정 취약시기에 연극과 진로교육 연계하여 우리 아이들과 즐거운 수업을 해보겠다면서 전문적학습공동체 파이팅을 외치셨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올해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첫 씨앗을 심은 의미 있는 한 해였고, 나눔과 공유의 날 협의 내용을 적극 반영하여 2020년에는 모두가 참여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업무경감 및 지정 학습일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공동체별 찾아가는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