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명평화마을, 종이 공예 배우기 워크샵 참가모집
(사)생명평화마을, 종이 공예 배우기 워크샵 참가모집
  • 투데이영광
  • 승인 2019.11.1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청산 중턱에 있는 생명평화 마을이자 바우다른세상 연구소는 야생초 편지의 저자 바우 황대권과 청년들이 함께 살아가고 있다.

  이들은 함께 농사짓고, 나무를 가꾸며 산 속에서 노동을 통해 생태적인 삶을 꾸려가고 있다.

  생명평화마을에서는 한달에 한번씩 생태 워크샵을 개최하여 사람들을 초청하는데, 이번 워크샵은 자연공예 배우기이다.

  태청산에서 자라는 나무와 풀과 같은 자연물을 이용한 공예를 배워보는 시간이다. 기계와 함께 대형공장에서 마구 생산해내는 물품들이 넘쳐나는 시대에 작은 물건 하나라도 소중히 다루었던 옛 시대의 미덕은 사라져가고 있다. 손수 자연에서 재료를 직접 채취하고 가공하여 만들어진 물건은 함부로 대할 수 없기에, 자연에 대한 존중과 함께 더불어 사는 방법을 이번 공예를 통해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워크샵은 종이 공예가로 널리 알려진 이종국님이 진행한다. 이종국 작가는 청주에서 닥나무를 직접 심어 관리하며 종이를 뜨고, 지역의 자연재료를 연구하여 예술과 삶에 적용하고 있다. 국내외에서 작품전시와 워크샵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지와 우리문화를 알리는 일을 한다.

  자연과 교감하는 과정을 중요시하는 이종국 작가의 철학은, 관계에 있어 공허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된다. 또한, 한창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산속의 자연재료를 가지고 노는 과정이 건강한 정신을 형성시킬 것이다.

  이번 워크샵은 일반인 5만원, 20~30대 청년 3만원, 영광군민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멋진 강의가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영광군민들이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워크샵은 23일로, 112914시부터 12112시까지 진행되며, 문의사항은 전화 010-8342-0269 또는 이메일 bauinstitute35@gmail.com로 가능하다.

신청링크 : bit.ly/자연공예배우기

  생명평화마을은 영광주민들과 함께, 생태적 문화를 이루어 나가고자, 많은 영광주민들의 참여를 바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