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연실공(연구‧실천‧공유하는) 선생님들의 연수 특강 운영
영광교육지원청, 연실공(연구‧실천‧공유하는) 선생님들의 연수 특강 운영
  • 투데이영광
  • 승인 2019.09.1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연수도 나눔과 공유다!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 호)에서는 916일부터 1014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영광 관내 초등 교원 85명을 대상으로 연실공(연구실천공유하는) 선생님들의 연수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배움 중심 학생 참여형 수업을 위해 연구하고, 수업 속에서 실천하며, 책이나 원격연수 등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공유하는 전남 선생님들의 실제 사례를 함께 나눔으로서 내 교실 수업도 개선하고, 내 교실의 사례도 공유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자 기획되었다.

  배움 중심 수업의 실제를 중심으로 1기부터 5기까지 강좌를 개설하고 선생님들이 직접 듣고 싶은 강좌를 신청하여 함께 나누고 공유하는 방식으로 연수에 참여하게 하였다.

  916일 제 1기 연수 특강에서는 <교실 속 책 만들기>라는 주제로 나주 반남초등학교 임지현 선생님의 연실공 사례를 공유하였다. 교실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책 만들기 수업을 운영하며 나, , 세상보기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과 상상력을 키우며 성장해 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었다. 그리고 선생님들도 직접 책 만들기 활동을 하고 동료와 함께 공유하며 자연스럽게 교실 속 책 만들기 수업을 경험하게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연수를 통해 책 만들기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고 내일 당장 아이들과 함께 시도해 보고 싶다면서 앞으로 연수가 이렇게 실제적인 사례를 나누고 공유하며 또한 함께 사례를 만들어가는 과정으로 운영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선생들은 오직 우리 아이들을 위해 이 자리에 앉아계신다. 학교에서 바쁘고 힘든 일이 끝나지 않았지만,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먼저 배우고 먼저 시도하고 계신다. 영광 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현장의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해 선생님들의 연수에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