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과 맛의 축제, 제10회 영광 천일염·젓갈·갯벌축제 개최
멋과 맛의 축제, 제10회 영광 천일염·젓갈·갯벌축제 개최
  • 투데이영광
  • 승인 2019.08.2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갯벌과 황금어장의 칠산바다로 힐링하러오세요!”

  영광군 염산면 향화도항에서 금빛, 쪽빛, 별빛, 염산빛의 여행이라는 테마로 제10회 영광 천일염·젓갈·갯벌축제가 830일부터 91일까지 개최된다.

  영광의 천일염 생산량은 전국대비 10% 이상 차지하고 있으며, 간척지 갯벌의 발달로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 미네랄 함량이 타지역의 천일염에 비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축제는 우리나라 황금어장인 칠산바다를 품어 안고 생산되는 특품 천일염, 명품 젓갈, 갯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칠산타워와 국가 어항인 향화도항 일원에서 다양한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향화도 수산물 경매, 내가 소금천하장사 소금산 소금 퍼가기, 보리새우잡기, 수산물 비빔밥 시식회, 지역 문화 향토공연(글로리 예술단), 권역별 주민가요제 등 면민과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구성돼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영광 천일염·젓갈·갯벌축제의 시작을 다 함께 축하하는 개막식 행사는 830() 오후 720분부터 시작하며, 폐막식 행사는 91() 오후 6시에 시작하여 모든 축제를 마무리한다.

  강정대 추진위원장은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축제를 준비하였으니, 영광 천일염·젓갈·갯벌 축제에서 잊지 못할 감동과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칠산앞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칠산타워와 금년 말 개통을 앞두고 있는 칠산대교도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