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영광군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 투데이영광
  • 승인 2019.07.0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주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국민신청실명제를 7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 시 국민 수요를 직접 반영하여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국민 참여 창구를 마련한 제도이다.

  신청기간은 731일까지이며 영광군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국민신청실명제)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우편(영광군 중앙로 203, 기획예산실 기획팀) 또는 이메일(tigerwin@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 접수 여부를 통지하고 영광군 군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되면 8월 초 영광군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를 통해 공개한다.

  군 관계자는 예를 들어 물무산 행복숲정책이 궁금한 군민께서 국민신청실명제를 통해 신청해 주시면 사업에 참여한 담당자와 추진내용 등이 담긴 사업내역서를 공개하게 된다군민이 직접 특정 사업의 공개를 요청할 수 있는 만큼 정책결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영광군은 지난 5월 영광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2019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117건을 공개한 바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 기획예산실(061-350-5304) 또는 영광군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