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2019년 의회·행정박람회 참가
영광군의회 2019년 의회·행정박람회 참가
  • 투데이영광
  • 승인 2019.07.04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정책에 대한 정보 공유 및 홍보의장 마련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분권 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9년 의회·행정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7.4.()~7.6.()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의회·행정박람회 주관으로 전국 지방의회 및 자치단체가 참여하는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7 .4.() 11:00 수원컨벤션센터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 영광군의회의원, 집행부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영광군의회는 박람회 기간 동안 의회·행정 홍보관을 설치 및 운영했다. 홍보관을 통해서 의정활동 각종 사진 및 의원발의 조례, 지역민들의 민원 해결 우수사례,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 자료, 영광군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 및 행정관련 주요정책 등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전시 했다.

  또한 홍보관에 굴비, 모싯잎 송편, 천일염소금, 태양초 고추 등 우리지역 특산품을 전시 구성하여 박람회를 찾는 전국 공무원 및 시민들에게 홍보 했다.

  한편, 우리군 이모빌리티산업과에서도 영광군 미래먹거리 산업인 이모빌리티 산업의 성장가능성을 알리고, 926일부터 5일간 열릴 2019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를 홍보하기 위해 동참했다.

  강필구 의장은 기념식 축사를 통해 지속적인 주민과의 소통, 정책 연구 등 전문성과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은 물론이고 의회와 행정의 활발한 정보 교류를 통해 자치분권의 최종결실이 주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지혜를 모아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