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영광군지부,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농협중앙회 영광군지부,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 투데이영광
  • 승인 2019.07.0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영광군지부(지부장 김원일)은 지난 625일 영광군 영광읍 송림리 1구 마을회관에서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명예이장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통신 영광지사 오기웅 지점장, 송림마을 김광우 이장 및 주민, 농협 영광군지부 김원일 지부장, 영광농협 정길수 조합장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는 한국통신공사 영광지사 오기웅 지점장을 영광읍 송림리 1구 명예이장으로, 직원들을 명예주민으로 참여시켜 송림마을과 지속적인 교류를 유도하는 도시와 농촌을 연결해주는 범국민운동이다.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은 농협이 행정자치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마을 주민들의 시력을 측정하여 8단계로 구분, 38명의 마을 어르신들에게 돋보기안경을 농협이 구입하여 전달했으며, 아울러 KT영광지사 임직원들과 농협직원들은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마을 환경정화활동도 전개 했다.

  한편 김원일 농협중앙회 영광군지부장은 영광읍 송림리 1구 마을의 명예이장 및 명예주민이 되어 주신 KT 오기웅 지점장님과 직원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송림마을과 KT영광지사가 활발한 교류를 통해 송림마을이 더 발전했으며 좋겠다. 아울러 농촌과 기업이 상호 교감하고 농촌의 현실을 이해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에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