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 참여기업 추가 모집
영광군,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 참여기업 추가 모집
  • 투데이영광
  • 승인 2019.07.0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위해 추진 중인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71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로 프로젝트는 전남형 청년일자리사업으로 지역 내 마을단위 사업장에 청년활동가(18~39)배치하여 청년들의 취업난 해소와 마을의 활성화를 돕기 위해 국비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참여자격은 영광군 관내 소재 마을사업장 중 마을에 기반을 두고 경제 및 사회·문화 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영농영어조합법인, 농어업회사법인이며 산업·농공단지 내 지역의 대표 농··축산물, 특산품 등을 활용하는 기업도 참여할 수 있다.

  청년의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위해 진행하는 사업인 만큼 최대 2년간 월 급여 180~200만 원(사업장 자부담 10% 포함)과 식비와 교통비 명목으로 매달 30만 원의 활동수당을 지원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업 참여 신청서 및 사업장 소개서와 함께 사업자등록증,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등 구비 서류를 인구일자리정책실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 인구일자리정책실(350-4612) 또는 영광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