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모싯잎송편”지리적표시 우수 등록단체 현장체험
“영광모싯잎송편”지리적표시 우수 등록단체 현장체험
  • 투데이영광
  • 승인 2019.06.2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싯잎송편 만들기 체험 및 지리적표시품 전시 등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소장 강희채)는 지난 620일 웰스플랜 보험설계사 회원 43여명을 초청하여 행복한 농어촌 체험마을(주관:고향식품)에서 지리적표시 우수 등록단체 현장 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지리적표시 등록번호 제104(모싯잎송편)

  지리적표시제도는 특정지역의 우수농산물과 그 가공품에 지역명칭을 표시 할 수 있도록 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보호는 제도이다. 프랑스 와인이나 보성녹차 등이 대표적인 지리적표시제 상품이다.

  이번 체험행사에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주관으로 웰스플랜 보험설계사 회원 43명과 함께 지리적표시 104호로 등록된 영광모싯잎송편 만들기 체험을 농어촌체험마을에서 실시하였으며, 소비자가 모싯잎송편을 만드는 과정에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을 통해 모싯잎송편 역사와 제조방법을 배우고 우수한 품질의 영광모싯잎송편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 우수등록단체 체험행사 당일 영광고춧가루가공공장 견학을 통하여 소비자가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위생적인 가공현장을 보여줌으로써 안전한 영광고춧가루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지리적표시 등록번호 제91(영광고춧가루)

  강희채 영광사무소장은 외국산농산물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지역별 명품 농식품을 적극 발굴 지리적표시 등록을 추진할 것이며 소비자 현장체험 행사를 통해 지리적표시제 인지도 향상과 농식품의 6차산업화 촉진을 위해 더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