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고등학생 통일골든벨 전남 예선대회 참가
민주평통 고등학생 통일골든벨 전남 예선대회 참가
  • 투데이영광
  • 승인 2019.06.0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룡고 3학년 조승환 최우수상, 해룡고 1학년 박기찬, 오지윤, 정유정 장려상

  민주평통 영광군협의회(회장 박준화)530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 고등학생 통일 골든벨 전남대회에서 영광군 학생 4명이 입상하였다.

  통일 미래세대들에게 행복한 통일시대의 꿈을 심어주고, 미래지향적인 통일관 형성을 위해 펼쳐라! 너의 꿈, 비상하라! 통일의 꿈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전남지역 고등학생 650여명이 참가한 이 날 행사에는 영광고 20명과 해룡고 20명이 영광군 대표로 출전하여 조별 예선, 패자부활전, 100인 결선을 거쳐 최종 9명의 수상자를 확정하는 순위 결정전까지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날 통일골든벨 전남 본선대회에서는 해룡고 3학년 조승환 학생이 최우수상(전라남도교육감상)을 수상하여 골든벨을 울렸다.

  해룡고 1학년 박기찬, 오지윤, 정유정 학생이 장려상(전라남도부의장상)을 수상했으며, 해룡고 정의철 교사는 최다 입상 학생을 배출하여 최우수 교사상(민주평통 사무처상)을 수상했다.

  매년 개최되는 민주평통 통일골든벨에서 영광 학생들은 영광고와 해룡고에서 서로 주고받으며 매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또한 최우수상을 수상한 조승환 학생은 KBS1 TV와 연계하여 8월에 개최하는 도전! 통일골든벨특집방송에 참가하는 자격을 얻어 출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