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학교폭력 예방을위한 영광군또래상담자연합회 ‘또담회’ 2기 입회식 개최
2019 학교폭력 예방을위한 영광군또래상담자연합회 ‘또담회’ 2기 입회식 개최
  • 투데이영광
  • 승인 2019.05.1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국형진)는 지난 11일 집단상담실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2019영광군 또래상담자연합회[또담회] 2기 입회식을 개최하였다.

  영광군 또래상담자연합회(또담회)는 영광군 관내 또래상담자들의 연합모임으로 각 학교에서 활동하는 또래상담자의 고립감을 해소하고 다양한 연합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소통과 공감, 배려문화를 정착해 나가고자 구성되었으며,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대표하는 동아리로서 20184월 또담회 1기 또래상담자들을 배출하였다.

  올해는 영광군 관내 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 1개교, 3개교의 또래상담자들이 지원하였으며, 2019년 또담회 임원으로 회장(이성박/영광공고), 부회장(최용민/영광공고, 진호령/영광중) 3명의 또래상담자들이 선출되어 영광군 또래상담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 또담회는 이번 입회식을 시작으로 심화교육(8회기), 캠퍼스데이(찾아가는 사례지도), 멘토 또래상담(상담의 효과증진), 정기회의(2), 참여활동(연합회 홍보 및 캠페인), 성과보고대회(성과발표 및 우수 또래상담자 시상)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형진 센터장은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을 계기로 또래상담자들이 학교폭력예방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달라며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또담회 담당자는 지속적으로 또래상담자 연합회를 활성화하여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주력하고자 하며 내년에는 더 많은 학교의 또래상담자들의 참여를 기대해 본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