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기획인터뷰* 영광군선거관리위원회 임진삼 지도홍보계장을 만나다.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기획인터뷰* 영광군선거관리위원회 임진삼 지도홍보계장을 만나다.
  • 김은미 기자
  • 승인 2019.01.2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광군선거관리위원회 지도·홍보계의 이번 선거 담당업무는 ?

- 제 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있어 위탁선거법 안내와 감시·감독업무 등을 담당합니다.

▲ 제2회 동시조합장선거 단속방향은 ?

- 저희 영광군선거관리위원회는 3.13 동시조합장선거에 있어 ‘금품선거 무관용’ 원칙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감시·감독을 목적으로 지원단 8명을 선출해 2조로 나뉘어 단속활동과 꾸준한 정황파악, 후보자들에게 지속적인 안내를 해오고 있습니다. 선거가 끝날 때까지 감시·감독업무를 성실히 임할 계획입니다.

▲ “조합장선거는 ‘돈선거’다”라는 의식에 대한 생각

-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위탁을 맡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돈 선거’, 혼탁선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마찬가지로 저희 위원회에서도 가장 우려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우려부분이 상당히 많이 있지만 선거관리위원회로서 금품이나 음식물제공, 호별방문 등이 선거운동에 위반되는 행위라는 것을 입후보예정자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있고 절대 용납할 수 없는 부분이니 항상 주의해주시고 협조해주시길 당부 드리고 있습니다.

▲ 주요 선거 일정과 신고자 포상제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

- 조합장선거 위반행위에 대하여 선거관리위원회가 인지하기 전에 그 위반행위의 신고를 한 사람을 대상으로 지급금액 최고 3억원 이내의 금액이 지급됩니다. 현재 주요 일정으론 2018년 9월 21일 기부행위 제한을 시작으로 임기만료일 전 60일인 2019년 1월 19일에 조합 정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직을 사직해야하고 2월 26~27일까지 후보자 등록 후 2월 28일부터 3월 12일까지 선거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 후보자들에게 한마디 ?

- 금품선거를 단절하기 위해 철저히 단속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이번 조합장 선거에서는 시대가 많이 변한 만큼 금품선거가 아닌 정책·공약을 내세워 경쟁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 유권자들에게 한마디 ?
우선 제 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유권자분들이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영광군지역사회에서는 지역·혈연·학연 등 유대관계가 공고하기 때문에 목격하고도 신고제보를 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감시·감독하는데 힘든 점이 많이 있음으로 위반행위에 대해 적극 신고해주시고 깨끗한 공명선거를 위해 적극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