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1,000원 버스) 개통식 가져
영광군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1,000원 버스) 개통식 가져
  • 투데이영광
  • 승인 2019.01.0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3일 영광터미널에서 군수 및 군의회 의장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시행을 알리는 개통식을 가졌다.

천원버스는 농어촌버스 승차 시 거리에 상관없이 어른 1,000, 학생 및 어린이는 500원만 내면 관내 어디든지 갈 수 있는 시책으로 올해 11일부터 전면 시행됐다.

 

영광군은 지난 1131()영광교통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원활한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를 시행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으며, 1,000원 버스를 시행 중인 타 시군 벤치마킹을 통하여 문제점 등을 사전 파악 하여 해결방안을 마련하였다.

 

천원버스 시행에 따른 버스업체 수입 감소분은 군에서 보전하고 ()영광교통은 운행시간 준수와 노약자·장애인 이용객 보호 등 최상의 서비스 제공으로 버스 이용객을 늘릴 계획이다.

 

김준성 군수는 천원버스 시행으로 군민의 교통비 절감 효과는 1년간 약 6억 원 정도로 예상한다. 아낀 교통비로 지갑이 열리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천원버스는 2019년을 군민 무한 행복시대의 원년으로 삼기 위한 첫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천원버스 외에도 100원 택시, 장애인콜택시 운행 등 군민의 교통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